취업/파이썬기초공부

파이썬기초공부#3

꼬맹스 2021. 5. 13. 02:22

객체를 만드는 일 == 동물을 만드는 일(객체 = object)

"과 ' 는 혼용불가능

복잡한 객체 생성

 

-1.함수를 부르는 방법으로 객체 만들기(constructor)(from cs1robots import *)

-2 사진을 불러 객체로 보관 (load_pictrue("photos/geowi.jpg")

-3. 튜플은 려러 다른 객체들을 포함
여러 객체를 쉼표, 사이에 두고 적음 (3,5,7,9), ("red", "yellow", " green")
튜플이 포함하는 객체는 타입은 달라도 무관

 

객체가 할 수 있는 일을 결정
객체르 이용해 할 수 있는 일을 결정

 

객체의 이름을 정할 수 있음

 

message = "cs101 is fantastic" = 메새지는 cs101 is fantastic 이라고 명명함(대입문)

n = 19
hubo = Robot()

hubo.move()

pi = 3.141562....1
finish = ture

 

규칙?
파이썬의 모든 데이터 = 겍체로 표현
-1. 영어.문자, 숫자, _ 가능
-2.-숫자를 이름의 첫 글자로 사용불가
-3. 파이썬에 등록된 키워드와 동일환 이름 사용불가(def, if,.else ,while)
-4. 이름은 대, 소문자를 구별함(pi != PI).

 

객체에 붙여준 이름 = 변수이다..
프로그램 실행 중에도 변수가 가리키는 객체가 바뀔 수 있음

n = 17
n = seventeen;
print(n) = seventeen

 

특별한 이름의 객체, = None
파이썬이 미리 정의한 객체
특별한 용도로만 사용
n = None
type(n)
class 'Nonetype'

 

맴버변수
-객체가 할 수 있는 일은 객체의 형태에 따라 결정
-객체가 할 수 있는 일을 맴버 함수를 통해 수행

-점(.) 연산자를 통해 실행 가능(hubo.move)

print(img.size())

(58.50)

b = "banana"

print(b.upper())

BANANA

 

하나의 객체가 여러 개의 이름을 가짐
=>" alias "(오류)
이름이 가르키는 객체가 달라질수있음.

 

+-*/, **(제곱)%(나머지) //(정수 나눗셈 : 13.0 // 4.0 = 3.0 != 3.25)

연산자를 이용한 복잡한 식 만들기

3.0 * (2**15-12/4) + 4 ** 3

규칙1 왼쪽에서 오른쪽으로
규칙2 중요한 우선순위찾기(거듭제곰 => 곱셉,나눗셈 => 덧셈뺄셈)(괄호)

연산자는 문자열에서도 사용 가능

"hello + "cs101"
>>> hellocs101

 

논리식에서도 연산자 사용가능
if, while

"3" != 3이다 
논리식연산자 and, or, not
논리식 연산자의 오른쪽 논리값이 함수의 반환값인 경구
왼쪽논리값의 참과 거짓에 따라 그 함수의 실행 여부 결정
이를 숏서킷 계산이라 정의함

튜플
가장 간단한 자료 구조 중에 하나
다른 객체들을 포함하는 객체
튜플의 값을 한번에 풀고, 다시묶기가능
a,b = ("aa","bb")
a, b = b, a
print(b)
aa

 

 

3개의 수업중에 2개만 들었다 2개들어도 1시간이면 충분 오늘 아침엔 퀴즈가있고 오후엔 캡스톤디자인 때문에 면답과 회의가 있어서 다 들으면 무리가 될거같다.... 오늘 새벽엔 퀴즈공부와 캡디 자료디테일을 보충하자...